@복순님이 댓글을 달았습니다.

도전! 저도 오늘부터 휴지 안 쓰기 2주 도전에 돌입해요. 해보고 더 늘려볼 생각입니다. 벌써부터 이런저런 생각이 머리를 스치지만, 이번에는 같이 할 사람들이 있어서 재밌을 것 같네요!

공감해요
3
복순 으하하하하하핫 (저도 어젯밤 이런저런 생각을.... -_-) 그래도 동기가 있어서 좋아요 !
쓰레기 덕질 마을회관 (수다방) 빠띠의 다른 게시글 더 보기
@라영님이 댓글을 달았습니다.

안녕하세요 꽃피는학교라는 대안학교에 다니고 있는 고등학생 김나영이라고 합니다😄

저희학교에서는 중요한 교육과정 중 하나로 매년 논문을 작성하는데요, 저는 올해 🌎플라스틱 프리🌎를 주제로 논문을 쓰게 되었습니다. 이 논문에는 과도한 플라스틱 사용의 문제점,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노력, 실천한 내용 등을 담아 우리 삶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실용적인 이야기를 담을 예정입니다.

그중 한 파트로 🌎플라스틱 프리 도전🌎을 하는 이야기를 담으려고 하는데요,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는 만큼 저 혼자만의 도전이 아닌 다양한 분들의 도전기가 담아지면 이야기가 훨씬 풍성해 질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알게 될 수도 있고, 서로의 도전에서 배울 수 있는 게 있지 않을까요?! 그래서 이렇게 함께 미션을 수행하실 분들을 구하게 되었습니다🙋‍♂️

이 미션은 플라스틱 프리에 관심을 가지고 도전해보는 ‘과정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

공감해요
6
소홀 멋진 논문이 될 것 같네요 응원합니다 !
라영 감사합니다!!:)
이레 안녕하세요 라영님~! 플라스틱 제로에 도전하는 모습 정말 멋있어요👍👍
기회가 된다면 이번 민주주의 서울 워크숍 <서울 제안가들 : 플라스틱 편>에 라영님을 초대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~?
플라스틱에 관련한 시민들의 생각들을 서울시에 제안해보는 자리랍니다~
괜찮으시다면 댓글로 메일주소 남겨주시면 관련 정보를 보내드릴게요 ~😊
ㅎㅎㅎㅎ 라영님은 저랑 메일 주고받고 초대드렸어요 :)
이레 @씽 오 네네 좋네요 ~ 당일 만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라영님 :)
라영 @이레 우와 저두요!! 그래도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:)

제가 웬만한 기사엔 꿈쩍 안 하는데요, 이걸 보니 짠하네요. 동물식물은 환경을 변화시키지 않고 자신을 맞춰 적응해가니까요. 사람이 만들어낸 썩지않는 요소도 이제 자연의 일부가 되어가는걸까요.

https://news.v.daum.net/v/20180916111602995?f=m

공감해요
4
about 쓰덕
@클라블라우님이 댓글을 달았습니다.

똑똑. 혹시 CBS <주말엔 김덕기와>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인터뷰하고 싶으신 분(1인) 계신가요? <주말엔 김덕기와>의 작가님으로부터 쓰레기덕질 커뮤니티를 인터뷰하고 싶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.

이번주 or 다음주 토요일/일요일 중 오후 4시에 15분 정도 녹음으로 인터뷰 진행하신다네요. 

http://www.cbs.co.kr/radio/pgm/info.asp?pgm=2063&mcd=_INTRO_

정승구_님_쓰레기_덕후__질문지_답변지.pdf
148 KB
다운로드
토론 정리 · @씽
쓰덕 커뮤니티와 활동을 알릴 좋은 시간인 것 같아서 제가 다녀와보겠습니다! (부끄럽지만 용기내어!) 첨부파일로 제가 받은 질문지에 답변을 적어봤어요. 심심하면 읽어봐주세요 ㅎ
공감해요
4
이런 질문에 답변을 정리해서 FAQ위키를 하나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. 계속 업데이트 해나가는.
클라블라우 네 위키만들기 좋아요~ 여기 쓰레기덕후가 뭐하는데인지 소개란? 흔히들 about이라고 하는 그런 부분이 되겠네요. 사실 소규모 인원이 소소히 모인 곳에선 그런 게 필요없는데, 요즘 보면 가입하는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. 그런분들이 쓰레기 관련하여 좀 더 적극적인 실천을 하는데에 그런 소개란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.
쓸모있는_실업 쓰덕 모임에 있으면서도 어떻게 시작됐는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잘 몰랐는데 인터뷰 답변지 읽으면서 더 잘 알게됐네요^^
와- 감사합니다. 다른 분들이 그동안 했던 인터뷰들 참고해서 써봤어요.ㅎㅎ 라디오 녹음은 재밌게 하고 왔답니다 ㅋ
달리 저도 쓰덕에 지난 이야길 더 잘 이해하게 되었네요. 뭔가 더 친해진 느낌 ㅋㅋ
클라블라우 앗 벌써 녹음 하셨을라나요? 아직 녹음날짜 안 지난줄 헷갈리고 있었나봐요. 혹시 방송 나왔으면 한 번 들어보고 싶네요~!
앗. 네 CBS에서 이번주 일요일 저녁 7시 15분~20분 이라고 합니다 ^^;
클라블라우 @씽 오오오 네 다들 궁금해하실듯 ㅋ
radio 씽님, 안녕하세요. 저는 마포구지역공동체라디오 마포FM에서 시사 프로그램 진행하는 PD입니다. 커뮤니티를 알게 돼 오늘 가입했습니다. 사용법을 몰라 댓글로 남기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^^ CBS 인터뷰처럼 저희 라디오에도 출연하셔서 '쓰레기덕후의 가상마을-쓰레기덕질' 커뮤니티에 대해 말씀 나눠주실 수 있을까요? 제 연락처를 남기겠습니다. 02-332-3247번으로 연락 한번만 주시면 프로그램 소개 해드릴게요.^^ 감사합니다.
달리 @씽 님. 인터뷰 요청이 쇄도하네요. ㅎ 이번엔 다른분이 출동하시면 어떤가 싶기도 합니다만.
@달리 네 저도 그 편이 좋을 것 같아요. @radio 님 안녕하세요. 제가 다른 분들께 한번 여쭤보겠습니다. :)
클라블라우 삭제되었습니다.
풀더로 만들어봤어요 :) 이 게시글 상단에 보면 ‘about 쓰덕’이 폴더 입니다!
클라블라우 @씽 넵 새로 올려서 폴더에 이동했어요! 앗 그래서 여기 댓글에 첨부한 파일 지웠더니, 삭제되었습니다 하고 남네요 -,-ㅋ
쓰레기 덕질 마을회관 (수다방) 빠띠의 다른 게시글 더 보기
쓰레기 덕질 마을회관 (수다방) 빠띠는? 자세히 보기
제로웨이스트 실천에 관한 모든 것! (그러나 어느 주제든 환영받는 가상마을 회관. 쓰레기 이야기 아닌 것도 괜찮아용. )
쓰레기 덕질 마을회관 (수다방) 빠띠에 가입해서 흥미진진한 소식을 받아보세요.
가입하기